울산시, 태화강 대공원 ‘나비 생태원’ 조성 완료

울산--(뉴스와이어)--태화강대공원 내 자연형 ‘나비 생태원’이 조성됐다.

울산시는 현대자동차(주)가 사회공헌사업으로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태화강 대공원 대숲 산책로 입구에 1,000㎡ 규모의 자연형 ‘나비 생태원’ 조성사업을 지난 7월 30일 착공, 10월 15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주요 시설을 보면 자연 상태에서 나비의 변태 과정이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나비 종류별 ‘생태 안내판’(3개)이 설치되었고, 생태 관찰로와 덩굴성 나비의 먹이식물이 타고 오를 수 있는 대형의 원형돔 구조물(4동)이 설치됐다.

부대시설로는 수생식물이 식재된 수반, 대형의 원형 파고라와 게이트 파고라, 목교 등이 설치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나비생태원 내부에는 4종류의 나비가 자연적 환경조건에서 서식 할 수 있도록 쥐방울덩굴을 비롯한 후박나무, 산초나무, 황벽나무, 탱자나무 등 7천여주의 나비 애벌레 먹이식물이 식재되었다.

나비 생태원에는 울산시와 현대차가 공동으로 복원에 성공한 ‘꼬리명주나비’를 비롯, 울주군 방도리 목도의 상록수림에서만 극소수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청띠제비나비’ 그리고 ‘사향제비나비, 호랑나비 등 4종류의 나비가 자연적 환경 조건에서 서식하게 된다.

울산시는 내년 봄에 나비의 개체 입식이 최종 완료되면 태화강 대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자연 상태에서 서식지 주변을 날아다니는 수백마리의 나비 떼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환경정책과
주무관 손은주
052-229-31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