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텍스타일아트에 담긴 왕실문화’ 문화상품 전시회 개최
이번 전시는 지난 6월 양 기관이 협력해 추진한 첫 번째 사업으로 상호 보유하고 있는 지식정보·인적자원 교류를 바탕으로 조선 왕실 문화를 계승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조선왕실의 유물과 특징적 문양들을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감각으로 재해석해 텍스타일 아트로 풀어낸 기능성 생활용품 등이 전시된다.
이번 고품격의 문화상품 전시는 젊은 학생들이 수준 높은 우리 왕실 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재확인하며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왕실 문화를 활용한 문화상품개발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 봄으로써 문화상품 활성화에 일조할 것이다.
관람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701-7643) 또는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www.gogu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
안진영
02-3701-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