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기계(KIMEX 2010) 성료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독일 등 14개국 180여개사가 최첨단 기계류 7,400여점을 선보여 바이어와 관람객들은 눈부시게 발전한 기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대형공작기계 전문기업인 한국공작기계(주)는 높이 5m가 넘고 무게가 34t 이나 되는 초대형 CNC 수직선반 전시하고, 선반가공 기연을 하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리나라 사출성형기업계를 대표하며, 미국.중국 등으로 수출시장을 넓히고 있는 (주)우진세렉스는 250톤식 초고속 사출기, 700톤 투플레이트 사출기 등 최신 모델을 전시.시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정밀공작기계 전문기업인 DMC(주)는 핸드폰 부품가공용 태핑센터 및 항공기.의료용기기 부품가공용 복합가공기를 공개하여 바이어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초경공구 전문기업인 (주)예스툴은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이자 세계3번째로 개발한 인덱서블드릴 등을 소개하였으며, (주)위딘은 반도체, 자동차용금형 및 공작기계부품 가공에 필수적인 엔드밀, 드릴 등을 전시하였다.
아울러 10월 13일과 14일(2일간) 개최된 수출상담회에는 DEWA, KNPC, NPCC 등 중동 발주처 및 에이전트 7개사 9명의 구매담당자와 (주)LHE, (주)일성, 강림CSP,(주)건세고압 등 국내플랜트기자개기업 25개사가 참가하여 열띤 상담을 펼쳤다.
*DEWA(Dubai Electricity & Water Authority) : 두바이 수전력청
*KNPC(Kuwait National Petroleum Company) : 쿠웨이트 국영정유회사
*NPCC(Nation Petroleum Construction Company) : UAE 국영건설회사
또한 해외바이어 초청 개별기업 수출상담회, 경상남도 해외통상자문관 초청 수출자문회의, 기계.IT융합의 첨단제품인‘에버(EveR)’로봇공연, 기계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개최되어 전시참여기업과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박람회를 주관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박찬용 본부장은 “전시참여업체, 바이어, 참관객들로부터 이번 박람회가 보고, 상담하고, 계약하는 기계산업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10월 15일에는 (주)미래테크가 일본 LUTZ社가 수출MOU를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효과를 톡톡히 본 기업들이 많았다.”라고 말하고. “2012년에 개최되는 ‘한국국제기계박람회’에서도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고 우리나라 최고의 기계산업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기획조정팀
신준원
02-369-79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