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과천국제 SF영상축제(2010GISF), ‘SF스토리’, ‘SF페이크다큐’ 공모전 동시 개최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10-10-18 17:16
서울--(뉴스와이어)--과천국제 SF영상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이상희 국립과천과학관장), 이하 조직위원회)는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과천국제 SF영상축제를 기념하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8일 열리는 2010과천국제 SF영상축제를 맞이하여 대한민국 SF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Sf스토리 공모전은 ‘천지분노 백두산대폭발’이라는 쇼킹한 주제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을 발굴하고, SF 페이크다큐 공모전은 SF적 상상력의 실제상황습격과 관련된 주제라면 누구나가 공모 대상 및 부문, 장르, 출품 수에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행사를 지원하는 동영상 서비스업체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홈페이지에 방문, 배너 클릭 후, 안내 페이지에 따라 접수하면 되고, 접수기간은 스토리 부문은 다음달 2일, 페이크다큐 부문은 5일까지이다.

조직위원회는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이 탁월한 작품을 기준으로 8작품을 선정해 총 2천6백만원 상금(스토리부문 1천8백만원, 페이크다큐부문 8백만원)을 다음달 7일 폐막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 김영헌 사무차장은 “대한민국 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SF영상축제의 첫걸음으로써 공모전을 시행한다”며 “이런 축제의 장에 학생들과 청소년 그리고 SF에 관심이 많은 국민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0과천국제 SF영상축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되며, 11개국의 SF영화 37편이 상영되고 SF관련 전시와 세미나가 마련돼 있다. 모든 영상과 행사는 판도라TV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 및 VOD 서비스가 제공된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서비스 홍보팀
김경수 대리
02-558-5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