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리자 46%, 서버 가상화 성공적 도입”…컴볼트 코리아, 가상화 설문조사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통합 데이터 관리 전문 기업인 컴볼트 코리아(지사장 권오규, www.comvault.com/kr)는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상화 설문조사를 진행, 서버 가상화의 도입을 결정짓는 주요 요소들과 관련 비즈니스 운영 단계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총 479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응답자 모두 최근 떠오르고 있는 서버 가상화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응답자의 46%는 그들의 서버 중 51%~85%가 가상화되었다고 밝혔으며, 26%의 응답자는 거의 모든 서버가 성공적인 가상화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또한 응답자의 83%는 가상화 플랫폼으로 VM웨어를 꼽았다.

컴볼트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서버 가상화를 고려하는 가장 큰 이유는 (1) 비용절감 및 효율성을 통한 향상된 비즈니스의 구현으로 나타났으며, (2) 고객 대응 능력과 향상된 서비스 수준, (3) 가상화 구축을 통한 대체적 재해 복구 전략 제공 등의 이유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응답자의 대부분은 그들의 제품 환경 내 VM에서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보호에 대한 우려 때문에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가상화 인프라에 구축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컴볼트는 자사의 심파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와 같은 문제점에 해결책을 제시하며 가상화 환경 내 데이터관리 장애를 완화시킨다.

뿐만 아니라, 이번 조사결과에서 가상화 서버 환경이 극복해야 할 과제로 (1) 안전한 VM 백업의 필요성, (2) 부족한 데이터 운영 자동화에 따른 추가 자원 비용 및 행정 기간, (3) 기업 가상화에 대한 수요 증가 등이 꼽혔다.

응답자들은 심파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와 같은 데이터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민첩한 IT 구현한다고 답했다. 또한 그들은 심파나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간소화, 확장성 등이 심파나 사용을 결정짓는 데 주요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트위터: 컴볼트, 설문조사를 통해 가상화 도입의 중요성 강조http://bit.ly/d41kcF

VM에서 작동하는 필수 애플리케이션의 급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7%이 제품 환경 내 VM에서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그 중 50% 정도의 애플리케이션은 50-250 VM 사이에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컴볼트는 진행형 가상화 프로젝트로 인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창출된다고 밝혔으며, 이와 관련 응답자의 36%는 1-5 TB, 23%는 6-10TB의 데이터를 VM 혹은 VM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발생시킨다고 답했다.

이러한 가상화 데이터의 급증을 막기 위해 재해 복구 전략으로 응답자의 반 이상은 백업 복제본에 의지한다고 답했으며 18%는 소프트웨어 복제, 16%는 하드웨어 복제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업계 조사 업체인 엔터프라이즈 전략 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 이하 ESG)은 최근 늘고 있는 서버 가상화 사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와 같은 트렌드는 향후 12-18개월간 IT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꼽힐 것이라고 예상했다.

심파나 소프트웨어로 가상화 데이터 운영의 간소화, 비용절감 및 시간단축 효과 구현

ESG에 따르면 조사한 그룹의 절반 이상이 가상화 및 물리적 서버 환경을 위한 각각 별도의 백업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4기업 중 3기업은 설치가 가능하다면 모든 서버를 보호해주는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선호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컴볼트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심파나 소프트웨어의 가장 큰 운용 혜택으로 (1) 단일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용으로 인한 운영의 용이함, (2) 시간단축 및 자원절감, (3) 하드웨어 라이센싱에 대한 비용 절감을 꼽았다.

기존의 데이터 관리 툴은 인텔리전스, 자동화, 확장성 기능의 부족으로 데이터가 자유롭게 물리적 및 가상화 IT 인프라를 이동할 수 없게 하는 데에 반해 컴볼트의 심파나 소프트웨어는 단일 플랫폼을 구축, 중앙집중된 관리 방식과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여 수많은 VM을 구현하는 최신 데이터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다. 고객들은 심파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단 몇 분 만에 물리적 및 가상화 서버를 보호하는 동시에 글로벌 엔터프라이즈를 넘어 수만 개의 VM을 수용할 수 있다.

컴볼트코리아 개요
컴볼트는 <현재 그리고 미래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라는 기업 비전 아래 고성능 데이터 보호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 관리 단순화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정보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컴볼트의 독보적인 단일 플랫폼 아키텍처를 통해 기업은 급증하는 데이터, 비용 및 위험 요소에 대해 이전과 다른 높은 수준의 관리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컴볼트의 솔루션은 단일 코드를 공유하며 최상의 데이터 보호, 아카이빙, 복제, 검색 및 리소스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현재 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컴볼트가 제공하는 효율성, 높은 성능, 신뢰성 및 관리 성능을 높이 평가하여 컴볼트를 선택하고 있다. 컴볼트 본사는 미국 뉴저지주 틴튼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mmvault.com/kr

연락처

컴볼트 코리아
권오규 지사장
02-6007-2322~3
이메일 보내기

PR 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부장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