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한인 상공인 총연합회’ 임원진, 염홍철 대전시장 면담
이 자리에서 정주현 총연합회장은 한인상공인회 주관으로 내년 4월에 미주지역에서 개최예정인 충청권 특산물 엑스포에 대전시의 참여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염홍철 시장은 대전에서 생산되는 상품의 해외시장 개척에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의 많은 협조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내년에 개최되는 농특산물 엑스포에 충남북과 협의하여공동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전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의료관광에 대한 대전지역의 인프라를 소개하고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의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하였다.
한편 면담에 참석한 정주현 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대전에서 2012년도 세계한상대회를 유치할 경우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는 한국기업의 미주진출과 미주한인 상공인의 해외 진출 등을 돕기 위해 1981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미주지역은 물론 캐나다, 남미 지역 등에 총 70개의 지부를 두고 있는 단체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농업유통과
담당자 정재익
042-600-5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