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산업 쿠션탱크시스템, 유럽표준 실차 충돌테스트 합격

파주--(뉴스와이어)--신도산업(대표이사 황용순)은 자사의 쿠션탱크시스템이 최근 아시아에서 최초로 유럽표준 EN1317-3 충격흡수시설 실차 충돌테스트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충격흡수시설이란 주행 차로를 벗어난 차량이 도로상의 구조물 등과 충돌하기 전에 차량의 충격에너지를 흡수하여 정지토록 하거나, 차량의 방향을 교정하여 본래의 주행차로로 복귀시켜주는 안전시설제품이다. 이 제품의 강점은 고속도로, 국도분기점, 자동차전용도로, 버스중앙차로 등에 설치하여 치명적인 사고로부터 인명피해를 최소화 시켜준다. 따라서 반드시 국토해양부 기준 충돌테스트에 합격한 제품만 설치가 가능하다.

신도산업의 충격흡수시설인 쿠션탱크시스템은 충격과 동시에 단계적으로 밀려 들어가게 되어 있어 이 과정에서 차량이 정지하거나 원래 달리던 도로로 복귀하도록 해준다. 아울러 부품구조가 단순하여 설치와 유지보수가 간단하다. 게다가 모든 부품들이 재활용되어 환경적인 측면도 고려했고 복원력이 우수한 메탈로센PE탱크를 이용한 신기술이 적용되었다.

또한 우리나라 국토해양부 기준의 테스트에 모두 합격하였고, 중국 교통부가 선정한 테스트기관에서도 합격해 이미 중국, 중동, 동남아에 수출하고 있는 이 제품에도 걸림돌이 있다. 유럽과 미국 테스트 인증을 받지 못했던 것.

이에 업체 관계자는 “최종 CE인증을 받더라도 세계 각국의 보호무역의 특성으로 곧바로 수출의 문이 활짝 열리는 것은 아니다”고 전했으며, 신도산업㈜ 황용순대표이사는 “우리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세계화 추세에 발 맞추어 과감하게 투자하였고, 이번 유럽테스트합격으로 위상을 높이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도산업 쿠션탱크시스템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moosago.com) 혹은 대표번호(1588-0490)를 통해 가능하다.

신도산업 개요
신도산업㈜은 도로교통, 건설산업, 주차안전시설용품, 광고용품등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는 중견기업이며, KS마크, 환경마크, 건설신기술인증(NET) 등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100 여종의 고품질 제품을 생산, 국내는 물론 세계 각지로 수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osago.com

연락처

신도산업(주) IT홍보팀
양세권 과장
031-956-77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