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축제 활성화 모색 워크숍 오는 23일 증평읍 율리 휴양촌에서 열려

- 23일 오전 8시30분부터 증평 율리휴양촌 다목적강당에서 7시간동안 진행

청주--(뉴스와이어)--‘성공한 자치단체는 이유가 있다’

증평축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워크숍이 23일 오전 8시30분부터 증평읍 율리 휴양촌 다목적강당에서 증평군청 공직자 1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7시간 동안 진행된다.

사단법인 성공자치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워크숍 자리에서는 이석형 전 함평군수가 ‘블루오션전략과 창조경영’을 주제로 전국 최고의 축제로 인정받고 있는 나비축제의 성공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이어서 엄태영 전 제천시장이 ‘도시브랜드 파워를 통한 제천시 발전’을 주제로 최근 성공리에 막을 내린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행사의 엑스포 선점 과정을 소개한다.

오후 1시부터는 정문섭 성공자치연구소장이 ‘성공한 자치단체는 이유가 있다’를 주제로 성공한 자치단체의 일반적 특성과 단체장이 바라는 공무원들의 바람직한 모습, 그리고 증평군에 대한 SWOT분석을 통해 증평축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인삼골 축제 행사를 치른 이후 홍성열 군수를 비롯하여 증평군청 전체 간부급 공무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증평축제의 전국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어서 증평축제의 새로운 돌파구를 여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aplusana.org

연락처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