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홈쇼핑 방송에 들어오다

서울--(뉴스와이어)--홈쇼핑 방송에도 QR코드(Quick Response Code)가 등장했다.

GS샵(대표 허태수, www.gsshop.com)은 오는 11월30일까지 TV쇼핑 방송 중 ‘GS&POINT 이벤트’ QR코드를 선보인다.

GS샵 방송을 시청하면서 화면 우측 하단의 QR코드를 스마트폰 QR코드 스캔 애플리케이션으로 촬영하면 GS그룹의 통합 포인트 서비스 ‘GS&POINT’의 1,00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벤트 페이지로 자동 연결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100% 당첨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1억 포인트를 증정하며 2등(10명)과 3등(1000명)에게는 각각 100만 포인트와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총 111만 1,011명에게 1억5,000만 GS&POINT를 증정한다. 당첨된 GS&POINT는 GS샵, GS리테일, GS칼텍스 등 GS그룹 주요 계열사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GS샵 고객마케팅팀 김대원 과장은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쇼핑 카탈로그에 이어 TV쇼핑에서도 QR코드를 이용한 마케팅을 시도하게 됐다”면서 “QR코드는 글자 수 제약 등으로 TV 화면 자막에 노출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정보를 내 손안의 무한한 인터넷 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어 추후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GS샵 카탈로그 쇼핑은 지난 8월호부터 ‘QR코드 서비스’를 실시하고 카탈로그상품의 QR코드를 통해 상품 상세 정보와 실시간 고객 상품평을 제공하고 있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 SHOP
홍보팀 김대홍
010-9118-80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