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전주시 통장한마음대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 통장한마음대회가 19일 화산체육관에서 송하진 전주시장과 조지훈 시의장, 황태주 통장연합회장외 1300여명의 통장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전주시 통장연합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주민의 대표자로 행정과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하고, 전주시 발전을 위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봉사해 온 통장들의 화합을 도모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봉사자세를 가다듬는 기회를 마련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동별 입장식을 비롯하여 기념식, 체육대회, 장기자랑순으로 이어졌는데 오전 입장식에는 동별 특성을 자랑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에서 전주시는 그동안 전주시와 지역사회 발전에 수고한 우수통장 33명에 대해 표창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격려사에 나선 송하진 시장은 “그동안 전주시 발전을 위해 말없이 묵묵히 지역을 위해 희생과 봉사를 해 오신 여러분이야 말로 진정한 전주의 주인으로서 자랑스럽고 특히, 주민들의 가려운곳, 불편한곳을 찾아 해결해온 통장님들의 덕분이다”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했다.

오후에 개최된 체육대회는 4개팀으로 구성하여 운영되었는데 1개팀당 완산구 덕진구 통장을 섞어서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장기자랑에서는 각동별 1명씩 출전한 노래자랑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뽐내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전주시 통장연합회 황태주 회장은 “전주시 발전의 불쏘시개 역할을 하는 통장이 한자리에 모여 단합하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통장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많은 통장들도 “1년에 한번 개최되는 자리여서 통장들간 더욱 화합하고 단합하는 행사가 되어 의미 있고, 한마음대회를 통해 통장으로서 자부심을 갖게되어 기쁘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전주시는 매년 통장한마당 대회를 통해 통장들이 지역사회 대표로서 무한히 봉사하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한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
자치협력담당 김성관
063-281-21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