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인걸: 측천무후의 비밀’ 팬덤현상 불다, 네티즌들 자발적 홍보에 나서

서울--(뉴스와이어)--지난 주 6일(수) 개봉 후 첫 주말에 개봉작 중 스코어 1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영화 <적인걸: 측천무후의 비밀>(이하 <적인걸>)(수입: ㈜누리픽쳐스/ 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이 온라인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팬덤 현상을 보이고 있다. <적인걸>을 사랑하는 열정적인 네티즌들의 참여로 더욱 빛을 발한 커뮤니티와 고정적인 팬층 확보로 신드롬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어, 관객들의 관심이 연일 뜨거워지고 있다.

400여명의 회원을 거느린 적인걸의 공식 커뮤니티는 개봉 2달 전인 8월 9일 개설되어, 어떤 영화 커뮤니티보다 활발한 활동을 보여왔다. 각 시기별 미션수행은 물론 일반시사회 기간 동안 수 차례 시사회에 응모하여 영화를 3번 이상 관람한 네티즌이 있는가 하면(ID : 금발이 너무해), 시사회 관람 이후 각종 사이트에 리뷰를 쓰는 것은 기본, 지인들에게 영화를 추천하면서 직접 보여주기도 하고, 극장에 갈 때마다 <적인걸>의 포스터나 배너의 사진을 찍어 올리기도 했다.(ID: 디런지에) 또한 중국어로 된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실존인물인 적인걸과 측천무후에 대해 공부하는 열정을 보이기도. 뿐만 아니라 <적인걸>이 온라인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에서 1위를 하거나 <적인걸>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접할 경우, 이를 관리자보다 먼저 커뮤니티에 올리고 있어, <적인걸>의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 특정한 인물이나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문화현상을 일컫는 ‘팬덤’이 드라마나 아이돌 그룹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영화 <적인걸>의 팬들 사이에서도 끊임없이 불고 있다.

지난 8월부터 네티즌들에게 주어진 미션은 1차 미션 ‘수사단 공개 모집’, 2차 미션 ‘단서 찾기’, 3 차 미션 ‘인체발화의 비밀’, 4차 미션 ‘미스터리 수사일지 공개’, 5차 미션 ‘극비 예고편 대공개’로, 총 5단계를 통해 네티즌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그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매 단계별로 미션을 훌륭하게 수행한 네티즌들에게 증정하였다.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5차 미션까지 모두 완료한 사람 중 최후의 1인을 뽑아 중국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것. 꾸준히 활동한 60여명의 회원들 중 단 한 명을 뽑기 너무 어려웠다는 영화사 관계자는 네티즌들의 열띤 호응에 감격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최종 최후의 1인으로 뽑힌 ‘금발이 너무해’회원에게 끊임없이 네티즌들의 축하댓글이 이어져 회원들 사이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까지 연출되기도 하였다.

이렇듯 네티즌들의 열띤 참여로 영화홍보효과를 얻고 있는 영화 <적인걸: 측천무후의 비밀>은 중국영화의 부활을 알리는 청신호를 보내며 연일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연락처

아담스페이스
02-323-01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