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환익 사장, 美 버지니아주 상무차관 면담

뉴스 제공
KOTRA
2010-10-20 08:31
서울--(뉴스와이어)--조환익 사장이 20일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미국 버지니아 주정부 제임스 리(James Rhee) 상무차관과 면담을 가졌다고 KOTRA가 밝혔다. 이 날 면담에서 조 사장은 미국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한국기업의 진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버지니아 주 정부 사상 최초의 한국계 각료인 제임스 리 상무차관은 KOTRA가 개최한 ‘그린허브 코리아’ 행사 참석차 방한했다. 방한 기간 동안 버지니아주의 ‘해상풍력시험센터(Offshore Wind Turbine Testing Center)’프로젝트에 참여할 국내기업들과 개별 면담을 갖고 있다.

버지니아 주정부는 남부에 풍력단지 건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준비단계로 약 8천만 달러 규모의 ‘해상풍력 시험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제임스 리 상무차관은 “임기내 한국과 버지니아간 신재생에너지 산업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 싶다”며 이번 프로젝트에 우수한 한국기업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할 경우 앞으로 미국의 해상풍력 프로젝트 수주에서 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며, 우리 기업들이 좋은 기회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그린사업팀
이돈기 과장
02-3460-78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