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안드로이드폰 용 티미디어 플레이어 앱 ‘Q모바일 (Qmobile)’ 배포

뉴스 제공
한성SMB솔루션
2010-10-20 08:48
서울--(뉴스와이어)--중소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의 전문 유통 기업 ㈜한성SMB솔루션 (대표 이승준,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은 오늘, 세계적인 NAS 전문 기업인 큐냅 QNAP, www.qnap.com)의 NAS 장비에 있는 음악, 동영상, 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환경에서 쉽게 접속해 실행·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드로이드폰 용 모바일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인 ‘Q모바일(QMobile)’을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용 앱은 지난 7월 출시한 바 있다.

Q모바일을 QNAP Turbo NAS 장치 및 NAS 관리 소프트웨어인 V3.3.2 와 함께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Wi-Fi 또는 3G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 안드로이드폰으로 가정이나 회사의 NAS 장비에 있는 음악·사진·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해 실행·저장할 수 있다. 이에 파일을 따로 저장장치에 담아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필요가 없이 언제 어디서나 NAS에 저장된 다양한 컨텐츠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Q모바일의 혁신적인 ‘내 쥬크박스(My Jukebox)’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는 NAS에서 작성된 재생목록을 노래 제목, 아티스트, 앨범 별로 분위기에 맞게 원격으로 찾고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폰으로 사진을 원격지에 있는 QNAP Turbo NAS에 업로드할 수 있고 NAS에 저장된 사진을 모바일 기기에서 재생할 수도 있다. 이에 유무선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면 여행 전에 노래, 동영상 또는 사진을 추가할 필요가 없이 원격으로 재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Q모바일은 안드로이드 폰으로 QNAP NAS 장비에 저장된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원격으로 선택하여 “내 즐겨찾기(My Favorites)” 메뉴에 복사할 파일을 선택하여 저장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컨텐츠를 오프라인으로 재생하여 볼 수 있다. 또한 Q모바일은 QNAP NAS에 저장된 즐겨찾는 파일의 모든 변경 사항들을 사용자에게 알리며 변경 내용을 안드로이드 기기와 동기화시킬 것인지 아닌지 사용자가 선택하게 한다.

QNAP의 제품 매니저 조니 첸은 “QMobile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QNAP NAS에 저장된 음악, 사진 및 동영상을 이동 중에 재생하고 볼 수 있게 하는 간편한 미디어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이다. 모바일 기기의 저장 공간 용량에 대한 걱정 없이 NAS에 접속해 모든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라고 말했다.

Q모바일은 안드로이드 OS v1.5/1.6/2.1 플랫폼에서 작동되며, QMobile 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qnap.com/QMobi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nsungsmb.co.kr)이나 전화(02-2093-1007)에 문의하면 된다

한성SMB솔루션 개요
한성SMB솔루션은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유통 및 스토리지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다. 창업 이래 오로지 컴퓨터와 관련된 세계 최고의 주변기기 제품을 취급해 왔으며 오랜 기술력과 튼튼한 유통 구조를 바탕으로 최첨단의 제품을 엄선해 개발·공급해 왔다. 엔트리 레벨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국내외 유명 스토리지 브랜드 제품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 제안을 통해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ansungsmb.co.kr

연락처

한성SMB
이혜리 차장
02-2093-1007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02-6263-7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