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의,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하는 녹색희망축제’ 개최
서울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 강서구상공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서구협의회와 공동으로 오는 23일 공항동 송정초등학교에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하는 녹색희망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메이필드 호텔(서비스직), 미래경영컨설팅그룹(관리·영업직), 화인에이치티(기술직) 등 강서구상공회 회원사 35개 업체가 참가해 북한이탈주민과의 취업상담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며, 북한음식체험과 북한민속놀이체험, 북한사진전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화합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북한음식 판매수익금은 북한이탈주민들의 복지와 장학금 등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서울상의 송진수 강서구상공회 회장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취업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번 행사가 북한이탈주민의 일자리창출을 통한 고충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상찬 국회의원, 김성태 국회의원, 김신조 목사 등을 포함해 지역주민 1,000여 명과 북한이탈주민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상공회운영사업단
전무 팀장
02-6050-34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