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 시장, ‘학부모 교육민심듣기 4개 권역 순회 마무리’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20일(수) 10시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서울언북초등학교 2층 누리채에서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 등 100명과 만나 학교안전, 그리고 방과 후 학교에 대해 100분간의 허심탄회한 토론을 벌인다.

이번 현장 대화는 ‘학부모 교육민심듣기 4개 권역 순회’를 마무리하는 자리로서, 오 시장은 이미 서남권(7/15 관악영어마을), 서북권(9/9 서울창서초등학교), 동북권(9/29 서울화계초등학교)에서 같은 주제로 학부모 의견을 청취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시지원 학교안전망 구축 현황과 방과후학교 지원 현황에 대해 알리고 향후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학부모들과 토론할 예정이다.

오 시장은 최근 청취한 4개 권역 학부모들의 실질적 목소리를 취합해 서울시 학교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장과의 현장대화’는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바라는 바를 정책에 담기 위한 것으로서, 이날 참여한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로 신청한 자발적 참여자들이다. 서울시는 온라인 루트를 통해 선착순 100명을 사전 접수했다고 밝혔다.

현장대화 실시간 동영상 및 결과는 서울시 홈페이지에도 게재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