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2010 전국 교통량조사 일제 실시
도내에서는 14개 시군 238개 지점(국지도, 지방도155, 군도 83)에조사요원 930명을 투입하여 교통량조사를 실시한다.
교통량조사의 목적은 노선별 각종 차량통행량을 조사 분석하여 도로계획 및 도로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장래 국가지원 지방도 승격과 도로 확·포장공사 우선순위 결정 등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교통량 조사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정확한 교통량 조사를 위하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주관으로 지난 9월 8일 도와 시·군 교통량조사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여 교통량 조사계획과 세부 조사요령을 시달한 바 있으며, 시·군에서도 자체 계획을 수립 교통량 조사 요원을 선정하여 조사 요령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교통량조사 준비에 철저를 기하도록 지시하였다.
또한 전북도 도로공항과장을 중심으로 2개반 9명으로 교통량 조사 실태에 대한 현지 점검을 편성 시·군에 일제 출장하여 교통량 조사요원 교육사항과 조사반장 임명 및 조사원 배치상태는 물론 교통량 조사지점 현지 확인을 통하여 내실 있는 교통량조사가 이루어지도록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교통량조사 결과는 각 시군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관리하는 인터넷 사이트 직접 입력하며 입력된 결과는 도로교통량 통계연보로 발간되어 각 행정기관에 배포되며 일반인에게는 인터넷망을 통하여 교통량 통계자료 활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도로공항과
담당자 권태연
063-280-3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