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여성지식재산권 순회설명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한미영)와 특허청의 협조를 받아 20일 태안군여성회관에서 도내 여성기업인, 여성발명인, 지역여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의 역할과 발명을 통한 대안적 직업관 제시와 인식전환을 위한 ‘충청남도 여성 지식재산권 순회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사회·경제적 구조의 변화에 따른 여성의 사회참여 증대와 여성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해짐에 따라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여성의 역할과 발명기법, 요령, 적용방법, 지식재산권에 대한 개요 및 사례설명 등으로 이어졌으며 특히, 충남대학교 오기영 겸임교수의 ▲지식재산권과 발명, 아이디어 기법 ▲창의적 아이로 키우는 교육원칙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한편,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도내 여성들에게 지식재산권에 대한 새로운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산업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복지담당 김소정
042-251-25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