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테마파크 한강 뚝섬 수영장, 가을 맞아 ‘키즈월드’로 새롭게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사계절 테마파크인 한강 뚝섬 수영장을 가을을 맞아 어린이 대상 가족놀이 프로그램 ‘키즈월드’로 새 단장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강 수영장은 여름에만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공간이 아니라 사계절 시민 모두에게 열린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수영장을 비롯한 키즈월드, 눈썰매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가을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키즈월드’는 지상과 물 위에서 즐길 수 있는 9여종의 놀이시설로 구성되어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모처럼 신나는 놀이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지상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는 서서 타는 자전거인 ▴트라이웨이, 둥근 범퍼에 풍선처럼 공기가 가득 주입된 ▴범퍼카, 배터리로 움직이는 ▴배터리카를 비롯해 ▴에어바운스, ▴사파리펫, ▴그린머쉰 등이 있다.

개장하자마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트라이웨이는 배터리를 동력으로 활용해 페달을 밟지 않고 타는 자전거이다. 수영장 수조 옆에 트랙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해가 진 뒤에는 조명이 밝혀져 타는 재미를 더해 줄 것이다.

‘트라이웨이’는 10세 이상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범퍼카는 놀이동산에서 흔히 보는 것과는 달리 원형 모양으로 되어있어 빙글빙글 돌아가며 주위 사람들과 어울려 즐길 수 있는데다 안전해 어린이들이 타기에 안성맞춤이다. 키즈월드 범퍼카는 일반 범퍼카에 비해 공기가 많이 들어 있어 차량끼리 부딪혔을 때에 훨씬 재미있다.

3~6세의 유아들을 위한 전용 놀이시설인 ▴에어바운스와 ▴배터리카, 그린머쉰도 인기 만점이다.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어바운스’는 어린이들이 넓은 공간에서 푹신한 놀이기구를 밟고 뛰어오르며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배터리카’와 ‘그린머쉰’은 자전거를 타는 듯하면서도 색다른 재미가 있어 인기가 많다.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수상 놀이기구인 ▴범퍼보트와 ▴카약은 여름철에 한강에서 체험할 수 있지만 어린이들이 타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뚝섬 수영장 ‘키즈월드’에서는 가능하다.

물에서 타는 범퍼카인 ▴범퍼보트는 넓은 수영장 수조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한강을 조망하며 탈 수 있어 가족 놀이기구로 각광받고 있으며 범퍼카처럼 옆에 다가오는 다른 보트를 튕기는 재미가 있어 올가을 새로운 인기 놀이시설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2인용 ▴카약도 준비되어 있다. 배의 균형이 낮아 안정적인 카약은 두 사람의 호흡이 중요한데 키즈월드 개장 이후 주말이면 아빠와 함께 균형을 잡으며 노를 젓는 단란한 가족의 모습도 눈에 띈다.

▴페달보트는 양 손으로 페달을 돌리면 바퀴처럼 생긴 노가 물레방아처럼 돌아가면서 앞으로 나아간다. 진한 원색의 1인용 보트가 앙증맞아 어린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시는 운영시간동안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의무실 운영과 함께 안전요원을 배치했으며, 자녀들을 데리고 찾아와 밖에서 기다리는 가족들을 위해 넉넉한 휴게 공간도 운영한다.

‘키즈월드’는 폐장까지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자녀를 데리고 나온 부모들이 놀이시설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기다리는 동안 한강을 바라보며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매점에 음료·먹거리 등 다양한 품목을 새롭게 구비할 계획이다.

10.25(월)부터는 인근 뚝섬전망문화콤플렉스에서 사진동호회 ‘타임캡처’의 정기사진전이 열려 가벼운 여가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겠다.

키즈월드는 11.7(일)까지 무휴로 운영되며, 이용시간은 평일에는10~18시, 주말 10시~20시까지다. 놀이기구의 이용료는 2,000~5,000원이며 모든 기구를 1회 씩 사용 가능한 종합이용권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upiapark.com)를 참조하면 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제 많은 시민들이 사계절 내내 한강공원을 즐겨 찾는 만큼 한 계절에 국한되지 않고 계절마다 새로운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한강공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공원사업부 남인현
02-3780-06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