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김장채소의 안정생산 및 생육촉진을 위한 현장기술지원단을 운영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용수)에서는 김장채소 파종 및 정식기에 잦은 강우와 태풍 등의 영향으로 생육이 부진하여 김장철 무·배추 수급에 차질이 우려되어 김장채소의 안정생산 및 생육촉진을 위한 현장기술지원단을 운영하여 현장중점 지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장기술지원단은 농촌동 전지역에 출장지도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배추의 경우 “생육이 부진한 포장은 요소 0.2%액(물 20ℓ에 40g)이나 제4종 복합비료를 2∼3회 엽면살포 하되 너무 많이 주지 않도록 하며, 요즘시기가 배추가 결구되고 뿌리가 커지는 시기이므로 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고, 아울러 생육 중·후기에 발생하는 석회결핍증 예방 및 무름병, 노균병, 진딧물, 담배나방 등 병해충 예찰 및 방제를 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무의 경우는 “생육 촉진을 위하여 요소(10㎏/10a)을 이랑 어깨부위에 주도록 하며, 생육 중·후반기에 비료분이 부족하면 내한성이 약해지고 세균성 흑반성이 많이 발생하므로 적절한 수분으로 뿌리의 활력을 유지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장용 무·배추 관리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리플릿도 방문하는 농가마다 배부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원예축산팀 양송숙
032-440-6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