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KBS88체육관에서 제8회 ‘전국어린이주산암산경기대회’ 개최

뉴스 제공
주산수리셈
2010-10-20 15:53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가 주최하고 주산수리셈이 후원하는 ‘제8회 전국 어린이 주산암산경기대회’가 오는 2010년 10월 23일(토)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 KBS88체육관(서울 강서구 화곡동 위치)에서 개최된다.

전국에서 주산암산 실력이 뛰어난 어린이 2,000여명이 참가하여 그 동안 배운 주산암산 실력을 뽐내는 이번 대회는 유치부와 초등1학년부, 초등2학년부, 초등3~4학년부, 초등5~6학년부 등 5개 부문으로 나뉘어 치러지며, 부문별 1,2,3위 입상자에게는 장학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에는 시각장애인들이 다니는 특수학교인 국립서울맹학교에서도 참가하여 그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컴퓨터가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디지털 시대(그러다 보니 ‘디지털 치매’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에 젊은 지식층 학부모들이 인간의 순수한 두뇌를 활용하는 주산암산 교육을 자녀에게 시키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이번 주산 경기를 통해 그 해답을 얻게 될 것이다.

최근 주산과 암산은 과거 단순 계산 도구로서가 아니라 수 개념을 익혀서 계산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두뇌 계발에도 그 가치를 인정받아 새롭게 조명이 되고 있으며, 초등학교 방과 후 교육으로 학부모들의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육체 건강을 위해 평생 운동을 해야 하듯이 두뇌 건강을 위해서는 두뇌가 본격적으로 발달하는 6,7세부터 평생을 주산암산을 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국내외 교육 관계자들이 계산기와 컴퓨터의 등장으로 청소년들의 수학 기초 학력 저하의 심각성을 우려하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에서는 텔레비전과 컴퓨터로 둔해진 두뇌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서 프랑스에서는 최근에 교육장관이 이를 걱정하여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 과정에 ‘암산’을 도입했다고 한다.

어느 자치단체에서는 중고생 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본 결과, 정규수업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사칙연산이 떨어진다는 언론보도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열려지는 이번 대회는 주산암산이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장(場)이 될 것이다.

자세한 행사 요강은 하단 ‘제8회 전국어린이주산암산경기대회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사단법인 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1544-5731)

주산수리셈 개요
주산수리셈(주)은 EBS교육방송과 제휴하여 EBS주산수리셈이라는 방송교재를 발간한 바 있고, 이후 주산암산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주산 강사 양성 및 초등학교 방과후나 유아교육기관, 문화센터 등에 강사 알선 및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첨부자료:
제8회 전국어린이주산암산경기대회 요강.hwp

웹사이트: http://www.surisem.net

연락처

주산수리셈
김준식 전무
02-587-5731
010-3695-81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