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고, 로봇교육기업 알코 산업현장 탐방

뉴스 제공
알코
2010-10-20 17:04
대구--(뉴스와이어)--이노베이션기업 알코(대표 최계희)는 대구지역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현장 탐방체험 행사를 가진다.

20일 첫 탐방으로 대구 기술명문학교인 대구공업고등학교 전기과 우수학생 60여명이 선발되어 진행됐다.

최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대구개원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의 내년 9월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의 석박사과정에 로봇학과를 개설하는 등 로봇관련 인적 인프라 구축에 대구 학계가 역점을 두고 있는 상황에서 로봇교육의 선두기업인 알코에의 방문은 학생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다.

알코는 설립해인 2001년 부터 해마다 각종 로봇학술 세미나 개최 및 2004년부터 WRO (월드로봇올림피아드)대회 참여하는 등 단연 그 기술력과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 기업으로 최근에는 세계적인 로봇대회인 2009WRO(월드로봇올림피아드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는 등 어린이/청소년의 창의성 교육과 더불어 로봇산업까지도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탐방체험은 지역에서 로봇교육 산업을 이끌어 온 알코의 산 역사를 직접 들려주는 자리를 비롯하여 로봇 설계, 조립, 프로그래밍 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참가한 권준성 학생(대구공고 1학년)은 “대구에 이러한 업체가 있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학교에서 배운 것과는 다르게 직접 체험해 보면서 앞으로 내가 이뤄야 될 목표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최호열 기획팀장은 “오늘 같은 자리가 학생들이 구체적인 인생계획을 세우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기회였으면 좋겠다”며 이러한 자리가 지속되길 기대했다.

한편 선진교육 기업인 알코는 현재 브릭(brick)을 통한 유아과정에서 부터 로봇의 설계, 구성, 프로그래밍 까지 연계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120여개의 레고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창의센터, 놀이교실, 로봇센터, 특기적성, 자기주도학습 관련 교육사업을 함께할 사업파트너를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는 알코 홈페이지 (www.alcos.co.kr)나 전화(053-325-1212 ,마케팅1팀)로 가능하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