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이렇게 타면 안전해요…도로교통공단, 자전거 교재 발간·배부

- 급증하는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관련 법령 등 필수 정보 제공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정봉채)에서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 교통문화 교재 ‘두 바퀴로 달리는 행복’을 제작하여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고양시 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회 대한민국 자전거 축전(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에 참석하는 시민에게 배부한다.

자전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전거의 법적 위치, 자전거 선택방법, 위험상황시 대처방법, 관련 법령 소개 등 필수적인 교육내용으로 꾸며졌으며, 특히 친환경 용지를 사용하고 교재 곳곳에 스마트폰을 통해 활용하는 Q.R. Code를 삽입하여 URL 및 웹 자료실과 연결함으로 교재의 정보 제공량을 획기적으로 확대하였다.

도로교통법은 법제처 URL로, 기타 교통관련 세부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교육 자료실로 연결하는 등, 54쪽 분량의 교재에서 도로교통법 전문까지 검색이 가능해졌다.

공단은 향후 동영상, 오디오 파일 등 인쇄물에서 표현 불가능한 콘텐츠를 Q.R. Code형식으로 제공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실현되고 있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맞도록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배포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과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교재개발처
조석준 선임과장
02-2230-6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