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비통신형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에 통신 기능 제공

- 3D, 2D, 매립전용 내비게이션 18종을 대상으로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동글’ 출시

- 차별화된 교통관련 콘텐츠와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아이나비TCON+’ 제공

뉴스 제공
팅크웨어 코스닥 084730
2010-10-21 09:55
서울--(뉴스와이어)--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www.thinkware.co.kr 대표 김진범)는 11월 3일 출시하는 ‘아이나비TCON+(티콘플러스) 전용 동글’과 텔레매틱스 콘텐츠 ‘아이나비TCON+’를 통해 기존 비통신형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에서도 무선 통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팅크웨어의 ‘아이나비TCON+’는 2009년 8월에 출시한 ‘아이나비TZ’와 올해 7월에 출시한 ‘아이나비TX’ 등 통신형 내비게이션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TCON(실시간 교통정보, CCTV 교통상황실, 유가정보 등 제공)’과 인터넷을 결합한 서비스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통해 비통신형 일반 내비게이션에서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한 텔레매틱스 콘텐츠다.

팅크웨어가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TCON+ 전용 동글’은 와이파이존 및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무선 통신 망을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동글’과 스마트폰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통신망에 접속할 수 있는 ‘블루투스동글’ 등 총 2종류다.

아이나비 사용자는 ‘아이나비TCON+ 전용 동글’을 내비게이션에 연결해 ‘아이나비TCON+’에 접속하면 ‘교통정보’, ‘CCTV 교통상황실’, ‘유가정보’ 등 운전자가 내비게이션에 특화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웹브라우저를 통해 이메일과 검색을 비롯한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전운행 구간 데이터를 내비게이션에서 무선 통신망을 이용해 바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는 ‘아이나비 매니저’와 분실 신고 시, 단말기의 위치 및 이동 경로 확인이 가능한 ‘도난/분실 안심 서비스’ 기능도 추가로 제공 될 예정이다.

특히 팅크웨어는 지난 7월 GS칼텍스의 전국 주유소 및 충전소에 구축되고 있는 와이파이 사용권에 대한 사업 제휴를 맺은바 있어 아이나비 고객들이 주유 중 내비게이션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팅크웨어는 11월 3일부터 ‘아이나비TCON+’ 서비스를 ▲아이나비KE100 ▲아이나비KL100 ▲아이나비KP100 ▲아이나비K3+ 등 총 4종의 내비게이션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아이나비TCON+ 전용 동글’과 텔레매틱스 콘텐츠 ‘아이나비TCON+’의 펌웨어는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팅크웨어는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내비게이션을 내년까지 ▲아이나비K 시리즈 6종(K2, K3+, K7, KE100, KL100, KP100), ▲아이나비A 시리즈 3종(AE, AL, AP) ▲아이나비G 시리즈 4종(G1, G1+, GX, G3) ▲아이나비ES 시리즈 4종(ES100, ES100+, ES200, ES300) ▲매립전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R1’ 등 총 18종으로 확대하고, 출시 예정인 신제품 일부도 포함시킬 계획이다. 동글과 테더링이 가능한 스마트폰도 ‘갤럭시S’, ‘갤럭시U’, ‘넥서스원’ 등 현재 3종류에서 점차 늘릴 예정이다.

3D 내비게이션 사용자는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에 대한 이용기간이 남아있으면, ‘아이나비TCON+ 전용 동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고, 2D 내비게이션 사용 고객은 ‘아이나비TCON+ 전용 동글’을 1만 5000원에 구입하면 ‘아이나비TCON+’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기존 비통신형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고객에게도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동글을 통해 인터넷 등 통신 기능과 아이나비만의 차별화된 텔레매틱스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신제품과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만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TCON+ 고객 체험단’을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아이나비TCON+’ 서비스 우선 대상 단말기인 ‘아이나비KE100’, ‘아이나비KL100’, ‘아이나비KP100’, ‘아이나비K3+’를 사용하는 고객 50명을 모집하며, 11월 6일에 발대식을 거쳐 12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활동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inkware.co.kr

연락처

팅크웨어 홍보IR부 홍보팀
유승훈 대리
02-589.9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