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스마트폰앱 설치수 1천만 건 돌파
- 네이트온, 미니홈피 등 SNS 관련 앱 큰 인기
- 내 배경음악 듣는 ‘싸이BGM’ 앱, 월 8천 8백여 곡 판매 기록
- 이달 내 네이트앱스토어앱, C로그앱, 포털앱 등 출시 예정
네이트,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자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하 앱) 설치수가 1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초 미니홈피 앱이 첫 탑재된 이후 8개월 만에 달성된 수치.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앱은 ‘네이트온(네이트온UC 포함)’으로 4백 30만 건이 넘게 설치됐다. ‘미니홈피’ 앱이 3백 60만 건으로 두 번째로 높은 건수를 기록해 SNS 관련 앱들의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설치수 50만 건에 육박하는 네이트동영상을 비롯해 네이트콘택트, 싸이카메라, 네이트검색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지난 6월 포털 최초로 검색 단독 앱으로 출시된 네이트검색의 경우 시맨틱 검색을 깔끔한 UI로 구현해 최근 인기 상승 중이다.
앱 순방문자수도 증가세다. 10월 주간 순방문자수는 전 분기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특히 미니홈피앱의 경우 매주 10%가 넘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싸이BGM’ 앱을 통해 도토리로 음원을 구매하는 유료 구매자 수도 늘고 있다. 지난 3월 싸이BGM’앱이 서비스 된 이후 6월 6백여건, 8월 3천 2백여건 등 상승세를 이어가 9월의 경우 8천 8백 건이 넘는 음원이 스마트폰에서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폰용 싸이BGM 앱도 지난 주말 출시 됐다.
SK컴즈 안재호 컨버전스사업실장은 “이 달 내 모바일 네이트앱스토어, 포털앱, C로그앱, 아이폰용 네이트온UC 출시 등 다양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이다”며 “유무선 사용자의 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 등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K컴즈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모바일 등 3개 스마트폰 운용체계(OS)에 미니홈피, 싸이BGM, 네이트온, 네이트동영상 등 총 13개의 앱을 제공 중이다.
- 아이폰 제공 앱: 네이트온/미니홈피/네이트검색/동영상/커넥팅/싸이BGM
- 안드로이드 제공 앱: 네이트온/미니홈피/네이트검색/동영상/커넥팅/싸이BGM/만화/운세/캘린더/메모/네이트콘택트/UCC업로드/싸이카메라
- 윈도모바일 제공 앱: 미니홈피/네이트콘택트/UCC업로드/싸이BGM/네이트온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구기향
070-7401-6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