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위험 100% 보장

뉴스 제공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코스닥 138580
2010-10-21 11:49
서울--(뉴스와이어)--전자세금계산서 스마트빌을 서비스하고 있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장기호)은 고객이 일정 요건 내에 발행하는 경우 가산세 100%를 보장한다고 발표했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법인 사업자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에 따라 발급 지연이나 국세청 전송 오류 등 발생시 계산서 공급 금액의 0.1%에서 최대 2%의 가산세가 부과되는데 이를 스마트빌이 100% 보장하는 것.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업체 중 가산세를 100% 보장하는 업체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 유일하다.

가산세는 1억원의 계산서의 경우 최대 2백만원이 부과될 수 있어 기업들의 위험 부담이 높은 요인이다. 기업이 일정 요건을 갖추어 발행해도 전산 시스템이나 발송 과정에서의 오류 등으로 국세청에 일정 기한 내에 도착하지 않을 경우에도 가산세가 부과되기 때문이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법적 요건에 맞춰 발행하려면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과 스마트빌과 같은 ASP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자체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 모든 위험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고, 서비스 사업자를 이용하면 전송 과정의 안전성이 이슈가 되고 있다. 따라서, 사용하는 ASP 서비스와 시스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오주영 이사는 “스마트빌 서비스의 신뢰성을 확실히 증명하기 위해 가산세 100% 보장 서비스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동사는 100% 보장 서비스 발표를 기념하여 스마트빌 사이트(www.smartbill.co.kr)에서 10월 21일부터 100을 주제로 한 퀴즈와 신규 회원 가입시 선물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

<가산세 100% 보장 관련 FAQ>
- Q. 가산세 100% 보장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따로 신청 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스마트빌 회원으로 스마트빌에서 발급 및 전송을 하신 분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모두 해당
됩니다.
- Q. 스마트빌에서 발급한 건에 대한 가산세는 모두 보장이 되는 건가요?
A. 아닙니다. 공급일이 속한 달의 익월 7일까지 발급하고, 익월 7일까지 전송한 건에 대해서만 보장 됩니다.
- Q. 고객이 따로 준비할 사항이 있나요?
A. 없습니다. 정해진 기간에 발급 및 전송을 해주시고, 스마트빌의 가이드 및 요청에 적극 협조 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 Q. 스마트빌의 100% 보장서비스 적용 시기, 적용 조건은?
A. 가산세 100% 보장 서비스는 가산세가 부과되는 시점인 2011년 1월 부터입니다.
가산세를 100% 보장 받기 위해서는 공급일이 속한 달의 익월 7일까지 발급하고, 익월 7일까지 전송해야 합니다. 위의 경우를 제외한 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완벽한 국세청 전송을 위해 스마트빌의 가이드 및 요청에 적극 협조하셔야 합니다.

문의: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1688-5226)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개요
2007년 설립된 비즈니스온은 350만 누적 고객사를 보유,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중 약 40% 기업이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스마트 MI 등 수많은 연동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국내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martbill.co.kr

연락처

홍보대행 케이펍
김명희
02-545- 8673(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