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재정위기 극복을 위한 컬러프린트 사용억제 등 예산절감 시책 추진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금년 7조 재정적자에 내년 가용재원 -5천억원의 심각한 재정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민선5기를 맞아 ‘아껴 쓰고 빌려 오고 벌어 쓴다‘는 3대 원칙을 세웠다.

최근 부동산 거래 부진 등으로 세입은 줄고 ‘2014아시아경기대회’준비가 본격화 되면서 재정수요는 증가하는 만큼, 한정된 예산은 아껴 쓰고 국고보조금을 보다 많이 받아 올수 있도록 하며 세수증대와 수익 창출사업 발굴 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것이다.

시는 우선적으로 컬러프린트 사용 자제를 통한 예산절감 방안을 마련 시행한다고 밝혔다.

각 실과 사업소 등에서 사용하는 컬러프린트기의 경우 도면설명 등 꼭 필요할 때 이외에 보고 내부용 등 불필요한 컬러프린트 사용 등으로 예산낭비가 초래되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 컬러프린트를 흑백프린트로 전환 사용하여 예산을 절감한다는 입장이다.

향후 시 재정난 타개 일환으로 시의회, 국회 등 도면이용 설명 등 꼭 필요할 때 이외에는 흑백프린트 생활화로 허리띠를 졸라매는 예산절감 차원에서 우선 시행한다.

시 관계자는 “시 본청에서 컬러프린터 사용 자제를 통한 예산절감 방안 솔선수범으로 산하 전 기관으로 확산 시행되는 분위기를 조성 향후 시정재정난 극복을 위한 사례발굴의 선도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변인실
보도기획담당
032-440-21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