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메트로, 안전운행을 위한 기술연구발표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메트로(사장 이광영)는 오는 21일(목) 10시 차량정비사업소 홍보관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0년 차량운영성과 및 기술연구발표회’를 갖는다.

발표자들은 안정적 열차운행과 비용절감을 위하여 ▶차량운영성과 ▶BC에 의한 전동차 비상제동체결 원인분석 및 대책 ▶RCM 기반 유지보수체계 구축 ▶전동차 품질과 신뢰도 향상을 위한 이례상황 분석 및 대책 등 그간 기술연구 실적과 새로운 유지보수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차량기지 선로에서 13시30분부터 한시간동안 열차 선로전환기 할출(割出)사고 대비 복구훈련을 실시한다.

선로전환기 할출사고 대비 복구훈련이란 운행중인 열차가 선로방향을 바꿀 때 선로분기기를 지나면서 다른 선로로 들어섰을 때를 가상한 피해복구 훈련으로 개통이후 첫 훈련이다.

이광영 사장은 “이번 기술발표회와 사고대비 복구훈련을 통해 최첨단 인천도시철도 운행에 꼭 필요한 차량분야의 기술발전 가능성과 신호업무의 중요성에 대해 재인식하게 된 만큼 현장사원들에 대한 동기부여 및 전동차 정비기술력 향상으로 안전운행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메트로 차량정비사업소중정비부
신호부
032-451-38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