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내고장 문화재 가꾸기’ 행사 개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10월 23일 오전 10시 상당산성에서 ‘내고장 문화재 가꾸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를 알고, 찾고, 가꾸자는 취지 아래 민간 차원의 자율적인 행사로 신한은행 충북본부, 하이닉스 청주사업장, (주)충북소주 등 관내 기관과 일반시민,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상당산성의 주변 정화 활동과 고사목 등을 정리한다.

행사에 참여한 기관단체, 문화재 지킴이와 일반시민들은 행사 시작전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청주농악 공연 관람으로 우리가락의 멋과 흥을 감상한다.

한편, 해마다 내고장 문화재 가꾸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문화재지킴이 회원들은 문화유산을 가꾸고 보전한 일이야 말로 녹색성장 지름길이라며 문화재를 가꾸는 자원봉사 활동도 하고 흥겨운 우리가락도 관람하여 기쁨이 배가 되었다고 한다.

시 문화재담당은 “내고장 문화유산에 가꾸는데 많은 시민들이 동참하여 우리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지켜나가는 사회적 분위기를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재담당
043-200-22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