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평생학습강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전주--(뉴스와이어)--어린이들의 방송촬영세트 전시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동물원 스통키하우스가 평생학습 강사들을 위한 공간으로 깜짝 변신한다.

2010. 10. 22(금) ~ 10. 24(일)까지 제5회 전주평생학습한마당 기간중 전주동물원내 스통키하우스는 평생학습 강사학교 수료생 및 일반시민들을 위한 “담(談)‘ 갤러리” 테마관을 마련한 것이다.

특히 “담(談)‘ 갤러리” 테마관은 특강과 체험, 그리고 전시 등 다양한 학습과 정보가 함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져 한마당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먼저 행사 첫날인 10. 22(금)에는 문해에서 작가가 된 사례로 유명한 제천솔뫼학교 노병윤 선생님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준비돼 있고, 둘째날인 23일(토)에는 JTV 행복발전소 DJ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장혜라 씨가 강사로 나서 “도전, 행복 그리고 꿈”을 주제로 강의를 실시한다.

또한 체험 코너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행사장 100배 즐기기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의 학습을 직접 경험해보고, 강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한지공예, 판소리 등에 대한 강사양성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10. 23(토) ~ 10. 24(일) 오후 3시에는 “담(談)‘ 갤러리”의 꽃 “담 콘서트”가 열릴 계획이어서, 이 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특별하고 따뜻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스통키하우스 야외정원에서는 강사학교의 다양한 정보가 판넬 등을 통해서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전주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2005년부터 강사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강사학교를 운영, 500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김수현 전주시평생학습센터장은 “관내 평생학습기관에서 활동하거나 활동 예정인 강사들이 모여 강사가 될 수 있는 정보 제공과 각자 분야의 체험, 전시를 마련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평생학습센터
사무국장 양귀의
063-241-11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