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살리는 발효 미생물’ 국제심포지엄 전북대서 개최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발효식품을 비롯해 발효미생물 관련 전문가의 초청강연과 차세대 과학자 경연대회가 다채롭게 열린다.
23일 오전 10시 발효식품엑스포 학술위원장인 전북대 정용섭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슬로바이키아의 Alojz Bomba 박사를 비롯해 미국의 로버트 모랄레스 박사, 서진호 서울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석학들이 참여해 발효식품, 발효미생물에 대해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진다.
또한 ‘차세대 과학자 경연대회’는 발효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발효식품 분야의 숨겨진 인재를 찾아내기 위한 것으로 발효식품 분야 석·박사 과정생들이 참가하여 저마다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게 된다.
2010 국제발효컨퍼런스 위원장 정용섭 전북대 교수는 “컨퍼런스가 발효 관련 전문가들의 토론의 장을 직접 접할 수 있고 발효식품분야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계자들의 많은 참석을 당부하였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