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보, 2010년 겨울 ‘과학영재 CEO캠프’ 모집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카이스트(KAIST) 교수 및 벤처기업 CEO, 카이스트 학생과의 만남 등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미래의 직업과 꿈을 키워주고, 기존의 청소년 캠프나 초등학생 캠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총 8회(각 회당 60명으로 인원 제한)에 걸쳐 3박 4일로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와 카이스트-ICC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56만원이며, 오는 10월 30일까지 신청할 경우 10% 할인 및 단체접수(5명 단위로 신청할 경우) 10% 할인을 해주고 여름캠프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10%를 더 할인해준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창의 로봇 교육 및 제작’, 카이스트에 10년 뒤의 꿈과 희망을 심을 수 있는 목표설정프로그램(타임캡슐),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 박사과정에 있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로봇 항공기 강연/시물레이션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시위주의 교육에서는 배울 수 없는 경제지식들을 직접 체험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캠프라는 작은 사회 속에서 CEO를 뽑고, 학생 모두에게 각자의 임무부여와 목표설계체험을 진행해 경제에 대해 스스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미래 경제 사회를 이끌어 갈수 있는 능동적, 진취적 사고를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카이스트 산학협력단 입주기업 위로보 영재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캠프에 참가신청을 원한다면 위로보 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werobo-edu.com)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전화(1688-214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0년 겨울 ‘과학영재 CEO캠프’와 함께 ‘과학영재캠프’ 참가신청도 접수를 하고 있다. 과학과 로봇이라는 분야에 초점을 맞춰 좀 더 고차원적인 과학과 로봇을 직접 체험하고 실험도 할 수 있는 ‘과학영재캠프’의 참가비는 56만원이며, 내년 1월 5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회당 정원 60명)로 진행된다.
위로보 개요
위로보 영재교육원에서는 우리나라 창의력학습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로봇창의력 교육을 위주로 이루어 지며 로봇을 직접 조립하여 프로그래밍을 접목시키는 것을 통해 영재교육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erobo-edu.com
연락처
김동우
042-864-4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