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에서는 10. 21(목) 오전10시30분 대구 EXCO에서 공원식 정무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시장 개척, 우수중소기업제품 판매지원 등 다양한 경제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경상북도와 워싱턴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성찬)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워싱턴 한인상공회의소는 한인 상공인들의 권익옹호와 이익 창출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미주 3대 한인상공회의소로서, 워싱턴 DC는 물론 메릴랜드주와 버지니아주까지 통괄하는 단체로 한인 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타 단체와 교류 및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지역의 경제동향, 경제관련 정책에 관한 자료 및 정보를 교환하고, 국제무역, 투자 등을 위한 다양한 경제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세계 여러 상품과 견주어 가격·품질면에서 우수한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인지도가 낮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보인다.

공원식 경북정무부지사는 “국내 판로개척은 물론, 더 큰 가능성과, 더 많은 성공 기회를 제공해 줄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 기업의 성장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미국지역의 수출·판로개척의 발판을 마련, 앞으로 도에서는 지속적으로 도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사업아이템을 발굴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투자유치본부
기업노사지원과 지진태
053-950-27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