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수도권 일본투자기업 초청 투자환경설명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10월 22일(금) 오후 4시에 한국OSG(주) 호산공장 대회의실에서 수도권의 일본투자기업 9개사를 대구로 초청,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Orix, Sanyo, Omron 등 일본의 건실한 기업들이 대구를 찾아,현재 조성중에 있는 테크노폴리스 산업시찰과 성공한 일본투자기업 한국OSG(주)를 견학하고, 향후 증액투자 및 신규 투자후보지로서 대구시의 투자환경을 꼼꼼히 살필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년간 일본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꾸준히 접촉해 온 Orix캐피탈코리아 스즈키회장의 도움으로 수도권에 있는 일본투자기업을 초청, 대구지역 투자환경과 주요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루어 졌다.

주요 고객사가 수도권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는 현 상황에서 일본기업의 대구투자를 이끌어 내기가 쉽지는 않지만, 기술개발역량, 쾌적한 정주여건, 부품소재 인프라 등 대구의 강점을 부각시키고 첨단의료산업, IT융복합, 그린에너지 등 성장전략을 소개함으로써 대구에 대한 투자관심을 유발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초청한 일본투자기업과 대구시와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적인 follow-up을 통한 유대관계 강화로 향후 대구시의 일본기업 투자유치활동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투자유치단
투자유치단장 김종찬
053-803-33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