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IDEC, ‘Core-A 개발보드 활용법’ 발간
‘Core-A 개발보드 활용법’은 (주)다이나릿 시스템의 기안도 박사가 저술한 것으로, Core-A 프로세서를 사용한 설계를 적용해 볼 수 있는 FPGA 보드를 활용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고 있다.
본 교재는 제1부에서 개발 보드의 활용 방법, FPGA 용 설계 방법, 소프트웨어 디버깅 방법, FLASH 프로그래밍 방법 등을 정리, 제2부에서 Core-A 개발 보드를 구성하는 각 소자들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제3부와 제4부에서 개발 보드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영상 입출력 보드와 기초 실습 보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IDEC 경종민 소장은 “본 교재를 통해 Core-A를 접하고 Core-A 개발보드를 통해 연구하는 반도체 인들이 Core-A에 대한 이해 및 자부심을 한 차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Core-A 교재개발은 Core-A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국내 산업에 적합한 실무중심의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며, 교육난이도에 따라 교재를 개발함으로써 교육과정의 다양화 및 고도화 실현의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께 무료로 지원이 되고 있으며, 신청은 반도체설계재산 활용확산 사업 홈페이지(www.core-a.or.kr)에서 할 수 있다.
KAIST IDEC 개요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는 1995년 산업자원부와 반도체 회사(삼성전자, 현대전자, (구)LG반도체)의 지원으로 설립되어 전국 대학의 워킹그룹에 대한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우수 설계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산업기반이 취약한 비메모리 분야의 국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dec.kaist.ac.kr
연락처
한국과학기술원 반도체설계교육센터 홍보팀
전항기
042-350-85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KAIST IDE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