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금연구역권장구역 선포식 및 중구가족사랑 건강체험축제’ 한마당 개막

인천--(뉴스와이어)--인천 중구(구청장 김홍복) 가 “중구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가정! 행복한 우리나라!”를 주제로 오는 23일 자유공원에서 ‘금연권장구역 선포식’과 함께 가족단위로 즐기는 ‘중구가족사랑 건강체험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21일 구에 따르면 인천을 대표하는 역사적인 자유공원을 담배연기 없는 청정공원으로 선포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원으로 보존하여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유아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계층을 만족시키는 가족사랑 건강체험 축제를 통하여 건강에 대한 관심과 체험을 통하여 건강실천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다양한 내용의 건강체험부스를 통해 구민의 질병예방관리와 건강증진은 물론 가족간 사랑과 화합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금연권장구역 선포식과 함께 다양한 테마별 체험을 통한 건강축제의 장, 가족사랑 건강축제, 가족사랑 콘서트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사랑 건강 체험터는 우리몸 바로알기 Lucky 7 체험터로 운영되며 첫 번째 테마 건강지키기(금연, 절주)코너에서는 일산화탄소 검사 및 폐나이·폐기능 측정과 담배꽁초 무단투기금지 등 금연실천 운동 서명운동을 실시하여 두 번째 테마 내몸 알기(운동, 영양) 코너에서는 체성분 측정과 에어보드 팡팡 체험을 통한 운동, 식습관 상담을 통하여 건강행태의 개선을 유도한다.

세 번째 테마 치아사랑(구강보건) 코너에서는 구강현미경 관찰과 올바른 잇솔질을 직접 체험해 보며 네 번째 테마 건강도우미(질병예방 및 전염병 관리) 코너에서는 골다공증과 혈액형 검사, 내 혈압·혈당 알기, 손씻기 등 각종 전염병에 대하여 홍보한다.

다섯 번째 테마 건강&환경코너에서는 인하대 병원 협조로 아토피피부반응검사를 실시하여 질환 여부를 알아보며 가정 내 폐의약품 수거사업의 중요성을 홍보한다.

여섯 번째 테마 아빠랑 엄마랑 아가(모자보건)코너에서는 출산장려 이벤트와 결혼이주여성 건강통역서비스를 실시하게 되며 일곱 번째 테마 건강한 마음(정신상담 및 치매상담)코너에서는 우울증 및 스트레스 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가족사랑 건강축제는 건강한 가족을 선발하는 건강패밀리 선발대회, 가족 장기자랑등을 통하여 가족간 사랑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해 놓고 있으며 가족사랑 콘서트를 통하여 깊어가는 가을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감동과 추억을 안겨주게 될 것이다.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구민의 건강 실천율을 향상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중구 만들기에 주력하고, 앞으로도 흥미위주의 축제를 넘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명실상부한 건강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중구보건소
담당자 석선주
032-760-6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