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전자여권 CC인증 세계 최고 등급 획득

- 세계 최초로 90나노 반도체칩에 자체개발 SPass(에스패스) V2.0 OS 적용 기존 경쟁 제품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성능 실현

- 칩OS 부문 CC EAL 5+ 인증, 프랑스의 제말토(Gemalto)와 오베르튀르(Oberthur) 외 국내 기업 최초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0-10-24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金仁)가 자체 개발한 전자여권 솔루션 ‘삼성SDS SPass(에스패스) V2.0'이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정보보호 제품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의 최고 등급인 EAL 5+(Evaluation Assurance Level 5+)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CC EAL 5 등급은 ‘보안기능 동작이 안전하고 명확하게 수행되고 있음을 증명 가능’한 등급으로 전자여권과 같은 칩(Chip) 운영체제(OS)의 경우 EAL 7에 해당하는 ‘높은 수준의 공격에 대한 침투 시험(AVA_VAN.5)’까지 통과해야만 CC EAL 5+ 등급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반도체 IC 칩(Chip)에 대해서는 삼성전자, NXP 등이 CC EAL 5+ 등급을 달성하였고, 칩 OS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프랑스의 제말토(Gemalto: 세계 스마트카드 시장 1위)와 오베르튀르(Oberthur:스마트카드 대표 회사)가 유일하며 국내 기업으로서는 삼성SDS가 최초이다.

기존 국산 전자여권 및 칩 OS 제품들의 경우 ‘중간 수준의 공격에 대한 침투 시험(AVA_VAN.4)’만 통과하여 국내외에서 보안성을 인정받기 어려웠지만, 삼성SDS는 2006년부터 국내 최초로 선진사들과 대등하게 AVA_VAN.5를 통과한 CC EAL 4+ 등급을 달성하여 이미 2008년에 800만 매에 달하는 국산 전자여권 제품 SPass V1.0을 해외에 수출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고순동 삼성SDS 부사장은 “SPass V2.0은 선진사들보다 한 차원 높은 보안 등급을 획득했을 뿐 아니라, 세계 최초로 90나노(nano) 미세공정 반도체칩에 이 OS를 적용함으로써 150나노 수준의 기존 경쟁 제품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실현하였다.”라고 말하며 “글로벌 Top tier 솔루션을 확보한 만큼 해외 사업의 성과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SDS 개요
삼성SDS는 데이터와 컴퓨팅 기술의 리더로서, 클라우드와 디지털 물류에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기업에 최적화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39년의 축적된 산업별 경험으로 제공되는 올인원 매니지드 서비스, 업무 혁신을 위한 SaaS 솔루션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물류 플랫폼(Cello Square) 기반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물류 운영을 효율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신순주
02-3429-22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