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2회 IAEC 아·태지역 총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교육도시헌장 이념의 범세계적 확산 및 정착을 위한 교육운동 협력을 강화하고 선진교육도시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교육·사회·문화·경제분야 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IAEC 아·태지역 총회가 24일부터 3일간 전북 군산에서 개최된다.

“배움으로 하나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IAEC 아·태지역 회원도시 11개, 국제상임위원도시 14개에서 참석하고, 국내 중앙관계부처 및 전국 평생학습도시 관계자들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제 IAEC 아·태지역 군산총회는 IAEC 아·태지역협의회 정례회와 국제학술세미나로 나뉘어 진행된다. 정례회의에서는 아·태지역 네트워크 운영 사무국 설치와 운영 체계를 마련하는 방안 이외에 회원도시 확대와 교육사업 활성화 방안이 논의된다.

또 학술세미나에서는 중앙대 이희수 교수의 기조 강연과 잰 시몬스 호주 평생학습도시 협의회장의 특강에 이어 일본 가케가와, 덴마크 국민대학, 핀란드 템페레시, 우리나라 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사례가 발표된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교육지원과
인재양성담당 김숙이
063-280-29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