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기 시정모니터단 발대식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에서는 시정 전반에 대한 주민참여로 건전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행정의 신뢰성 제고와 열린 시정 구현을 위해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과 제도, 시민불편사항 등을 제보하고 시 정부와 시민간의 가교 역할을 담당할 시정모니터 발대식을 10월 25일(월) 14:00 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시정모니터는 대구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이고 컴퓨터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문서작성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100명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 등을 고려하여 지난 8월 10일 최종 선정하였으며 모니터 활동기간은 2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며 제1기 시정모니터단은 2012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특히 문화, 스포츠, 경제 등 모든 산업과 가치관들이 세계화 되어가는 이른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다문화 가정과 하나 되는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구현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문화가정 모니터도 모집(5명)하였다.

제1기 시정모니터는 10월 25일(월)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주민불편사항 제보, 시정발전을 위한 제안 등 다양한 지역 여론을 적극 수렴, 시 정책에 반영하여 시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시정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시정모니터단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市 주관 주요행사 초청, 시정 현장견학, 기타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안·제보건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일부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자치행정담당 김석동
053-803-28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