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역 보육관련 수상자 좋은 귀감이 되고 있어

대구--(뉴스와이어)--지난 10.20(수) 울산에서 개최된 ‘2010년 전국보육인대회’에서 지역보육의 일선에서 공로가 많은 어린이집 종사자들이 대통령, 국무총리,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해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대통령상은 서창규 관음법인어린이집 원장이 수상하였는데, 관음어린이집은 2006년 지역에서 최초로 평가인증을 통과하여 보육의 질적수준을 향상시킨모범적인 시설로 평가받아왔다.

서창규원장은 현재 대구시 보육정책위원장이며, 2002년~2005년, 2008년~2010년까지 대구시 보육시설연합회장을 역임하였다.

국무총리상수상자는 신은진 꼬마천사어린이집 원장으로, 저소득 맞벌이가정을 위해 밤늦은 시간까지 영유아를 돌보고있으며 보육시설 평가인증조력자로도 활동중인데, 개별 영유아들의 특성과 가정환경을 고려한 감성보육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보건복지부장관상은 이경희 비산염색공단어린이집원장, 김순늠 조야어린이집원장, 허옥숙 도동어린이집교사, 서위경 양지어린이집원장, 김금주 영재어린이집원장, 이현숙 궁전어린이집원장, 이현숙 초록어린이집원장 등 총 7명이 수상하였다.

아울러, 이들은 10년에서 25년간 어린이집을 운영하거나 종사하면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 보육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과
과장 박병률
053-803-40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