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25 독도의날, 대구시 전직원 독도사랑 티셔츠 입고 출근
대구시 및 구·군, 공사·공단 전 직원들은 독도에 대한 결집된 힘과 의지를 다져나가고자 2008년도부터 매년 ‘독도사랑 티셔츠 입고 출근하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시에서는 10월 체육의 날을 맞아 각종 체육대회 시 독도티를 입고 체육행사를 한다. 또한 대구 시내버스 및 택시 운전기사들도 10월 25일 독도티를 입고 근무를 할 예정이어서 대구 시민이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독도의 날은 1900년 10월 25일 황제의 칙령 제41호 제2조 ‘독도는 한국땅’을 문서화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독도사랑 범국민운동본부’에서 10월 25일을 지정 하였으며 독도사랑 티셔츠에 ‘대한민국의 아침은 독도에서 시작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통해 독도 사랑을 향한 시민들의 혼을 아우를 수 있는 문구를 삽입해 도안하였다.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말로만 외치던 독도에 대한 주권운동 방식에서 벗어나 대구 시민들이 독도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우리의 땅 독도를 더욱 가까이 느끼게끔 하여 독도 문제에 대한 능동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독도수호 의지를 다시 한번 굳건히 다져 나가고자 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총무인력과장
총무담당 이승만
053-803-27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