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현대카드 등 8개 선도 사업자와 지오비전(Geovision) 서비스 출시
연내 상용화 예정인 지오비전은 다양한 분야의 통계 분석, 지리정보 시스템, 위치기반 기술 등과 결합해 기업들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기업 솔루션 서비스로 SK텔레콤의 ICT기술과 현대카드 등 파트너社들의 노하우가 접목되어 다양한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오비전의 9개 파트너社들은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지역중심의 통계 및 지리정보와 결합해 <상권분석 서비스>, <전자 지적도 서비스>, <고객 관리 서비스>, <지역기반 마케팅 솔루션>, <창업지원 및 교육훈련 서비스>, <가맹점 관리 솔루션> 등 차별화된 다양한 응용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오비전의 대표 서비스라 할 수 있는 <상권분석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하는 특정 상권을 부동산 114, 현대카드 등 파트너社가 축적한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와 해당 지역의 인구통계 특성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 해당 상권에 대한 차별화된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기업 및 개인사업자들은 기존 상권분석 정보 대비 더욱 정확하고 다양한 고급 상권분석 정보를 저렴한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전문컨설턴트의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어 지금까지와 달리 객관적 수치와 구체적 정보에 근거한 사업 분석으로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소기업들이 지역 기반의 마케팅, 영업 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g-CRM 솔루션인 <전자 지적도 서비스>, 보험설계사, 방문판매사 등 외근 비중이 높은 개인 사업자들이 고객 관리와 영업 활동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객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하고 효율적인 업무 지원 서비스들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더해 기존에 다소 불합리하게 산정되었던 개인사업자의 신용정보를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솔루션을 NICE신용평가정보와 함께 개발, 제공함으로써 개인사업자들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보다 나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지오비전 서비스는 우선 연내 상권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이며 중소 기업의 경영활동 지원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 현대카드 등 파트너社들은 지오비전의 다양한 기업 솔루션 서비스를 활용해 열악한 경영 환경에 놓여있는 개인사업자는 물론 사회적 기업들의 마케팅/영업활동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적극 동참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 정만원CEO는 “이번 지오비전 서비스 출시를 통해 전국 556만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들의 창업뿐만 아니라 사업 성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카드 가맹점 관리 서비스, 개인사업자 마케팅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지오비전을 지역 기반의 토탈 맞춤형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현대카드 정태영 CEO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창업을 하고 80만 명 이상이 폐업을 반복하고 있는 국내 개인사업자 시장의 현실에서 지오비전 서비스를 통해 현대카드의 MY BUSINESS 서비스를 강화하고, 창업이나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개인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용어해설
g-CRM(Geographic CRM) =지리정보시스템(GIS)에 고객관계관리(CRM)을 합친 컨버전스 솔루션. 전자지도 위에 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주고, 해당 지역정보나 통계자료를 가미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상권분석, 고객관리 및 마케팅이 가능하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홍보2팀
허 광 매니저
02-6100-3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