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내 감염방지에 체외진단 분자검사가 주효…글로벌인포메이션 보고서
병원내감염은 의료 시스템의 재발생 문제로 주목받고 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CDC)는 미국에서 연간 200만명에게 실제로 병원내감염이 발생한다고 예측한다. 병원내 감염에 의해 9만여명이 사망에 이르며, 국가 전체적으로 최대 65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다행히 분자시험의 첨단기술에 의해 환자를 조기에 검출하고, 격리와 치료에 의해 다양한 감염을 예방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시험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병원내감염을 검출하기 위한 분자시험의 매출은 향후 5년간 연간 25%로 확대된다”고 Kalorama는 예측하고 있다.
Kalorama Information의 시니어 진단 애널리스트인 Shara Rosen은 “병원내감염은 심각한 문제이며 많은 논리검사에 있어서 이 문제를 해결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분자검사]는 평균적인 체외진단검사 제품의 4배 속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고있다.
분자검사는 고감도라는 성질로 인해 급속히 보급되고 있으며, 매출의 급증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Rosen은 “분자검사에 의한 스크리닝에는 찬반양론이 있습니다. 특히 메티실린 내성 황색 포도상구균(MRSA)의 경우 분자 스크리닝 검사에 의해 환자를 외부로부터 격리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찬성의견이 있는 반면, 발색증식배지(chromogenic growth media) 등의 기술로 충분히 환자를 특정하고 입을 수 있는 피해를 제한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반대의견도 있습니다”라고 언급한다.
본 보고서는 발생증식배지에서 분자분석(molecular assays)에 이르기까지 병원내감염을 검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검증한다. 현재 병원내감염을 위한 검사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인 Cephid, Seegene, Becton Dickinson 등도 소개하고있다. 그 외에 혈액학 및 분자, 면역 분석, POC 등의 최신 동향과 함께 체외진단업계에 관련된 토픽도 정리되어 있다.
관련 링크:The Worldwide Market for In Vitro Diagnostic Tests, 7th Edition
http://www.giikorea.co.kr/korean/kl125884-in-vitro-diag-test.html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5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25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웹사이트: https://www.giikorea.co.kr
연락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팀
곽추분 팀장
02-2025-29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