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상품, 방콕 팬 사로잡았다
- 최초의 한류스타상품 수출의 장 “한류스타 라이센싱 상품박람회” 개최
이번 박람회에 전시된 상품은 한류스타상품, 한류드라마상품, 한류콘텐츠상품 등이다.
<한류스타 라이센싱 상품박람회 2010 개요>
추진 배경
◦ 문화한류를 경제한류를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
- 대중문화유행에서 한류 문화상품 구매 및 최종 한국 상품구매까지로 이어지는 국가브랜드 제고의 기회
◦ 한류콘텐츠와 제조상품과의 융복합의 장 마련
- 양질의 고부가가치 콘텐츠와 고품질 제조기술의 결합을 통해 新성장 문화상품 수출 확대
행사 개요
◦ 사업명 : 한류스타 라이센싱 상품박람회(Korea Entertainment Expo)
◦ 기 간 : 2010. 10. 22(금) ~ 24(금)
◦ 장 소 : 태국 방콕, 시암파라곤(2,285s/m)
◦ 주최/주관 : 지경부, 문화부/KOTRA, KOCCA
◦ 전시품목 : 한류스타의 부가상품 및 방송, 캐릭터, 패션, 미용 등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센싱 산업
◦ 전시참가기업 : 한국측 45개사, 태국측 15개사
◦ 행사내역
- 한류관련 상품 전시관 운영
- 1:1 비즈매칭 상담(바이어 1,000개사, 상담 1,500건 예정)
- 기타 부대 행사(축하행사, 오찬, 콘서트, 댄스공연 등)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지식서비스사업팀
박준규 과장
3460-7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