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상품, 방콕 팬 사로잡았다

- 최초의 한류스타상품 수출의 장 “한류스타 라이센싱 상품박람회” 개최

뉴스 제공
KOTRA
2010-10-24 13:57
서울--(뉴스와이어)--태국 방콕의 한류 팬들이 한류스타 상품에 열광했다.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태국 방콕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고급 쇼핑몰 시암파라곤 전시장에서 개최된 ‘한류스타 라이센싱 상품박람회에는 바이어 1,000여명을 포함하여 태국 소비자 4만 5천여 명이 몰려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박람회는 지식경제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KOCCA(한국콘텐츠진흥원)가 주관한 것으로 한류스타 상품을 가지고 진행한 최초의 해외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에 전시된 상품은 한류스타상품, 한류드라마상품, 한류콘텐츠상품 등이다.

<한류스타 라이센싱 상품박람회 2010 개요>

추진 배경
◦ 문화한류를 경제한류를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
- 대중문화유행에서 한류 문화상품 구매 및 최종 한국 상품구매까지로 이어지는 국가브랜드 제고의 기회
◦ 한류콘텐츠와 제조상품과의 융복합의 장 마련
- 양질의 고부가가치 콘텐츠와 고품질 제조기술의 결합을 통해 新성장 문화상품 수출 확대
행사 개요
◦ 사업명 : 한류스타 라이센싱 상품박람회(Korea Entertainment Expo)
◦ 기 간 : 2010. 10. 22(금) ~ 24(금)
◦ 장 소 : 태국 방콕, 시암파라곤(2,285s/m)
◦ 주최/주관 : 지경부, 문화부/KOTRA, KOCCA
◦ 전시품목 : 한류스타의 부가상품 및 방송, 캐릭터, 패션, 미용 등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센싱 산업
◦ 전시참가기업 : 한국측 45개사, 태국측 15개사
◦ 행사내역
- 한류관련 상품 전시관 운영
- 1:1 비즈매칭 상담(바이어 1,000개사, 상담 1,500건 예정)
- 기타 부대 행사(축하행사, 오찬, 콘서트, 댄스공연 등)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지식서비스사업팀
박준규 과장
3460-7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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