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농어촌청소년 대상에 충남 어업인 2명 수상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수산관리소(소장 강선율)는 서울신문사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농협, 수협에서 후원하는 제30회 농어촌청소년대상에 우리지역 최현석(보령시 신흑동)씨와 박대현(보령시 오천면)씨가 각각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과 수협중앙회장상 수장자로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농어촌청소년대상은 ’81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농어업 발전에 기여한 35세 미만의 농어촌 청소년을 대상으로 발굴·포상함으로써 농어촌 청소년들에게 농어업에 대한 사명감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금년도에는 총20명 중 농업부문 12명, 수산부문 8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우리지역 수상자들의 주요 활동사항을 보면 최현석씨는 수산물가공업과 어선어업을 경영하면서 지역 해양 오염 방지와 보령수산업경영인연합회 활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 중이며, 박대현씨 역시 적극적인 어업활동과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으로 지역 수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어촌지역 발전에 공헌한 부분이 높이 평가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 수산관리소
수산관리과 김성헌
 041-933-64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