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스온넷, KDBI 양사 합병안 이사회 가결…아이플러스와 세무명인 안정적인 무상공급 보장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0-10-25 10:24
서울--(뉴스와이어)--세무사들이 주주로 참여하여 설립된 택스온넷(대표 손경식)과 세무사와 더존의 합작법인인 KDBI(대표 유수형) 양사는 25일 개최된 양사의 이사회에서 합병안이 가결되었다고 밝혔다.

택스온넷과 KDBI는 통합을 위한 MOU를 지난달 29일 체결한 이후 그 동안의 통합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며, 이에 따라 다음달 25일 합병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승인을 받는 절차를 밟아 연말 안으로 합병에 따른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더존과 택스온넷은 세무사 회원들과의 상생방안으로 세무사회와 법적 구속력을 갖는 계약관계에 의해 세무사들에게 더존아이플러스와 택스온넷의 세무명인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하기로 함과 동시에, 프로그램의 개선 및 유지보수료의 결정권도 세무사회와 세무사가 주도하는 가칭 프로그램발전위원회에 위임하는 방안을 세무사회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택스온넷, KDBI, 한길TIS 3사의 대 통합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이며, 세무사회의 프로그램 선정에 있어서도 안정론과 실리론에 그 무게 중심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택스온넷, KDBI 양사의 통합추진관계자는 “통합법인의 경영구조에 있어서 프로그램과 관련된 주요경영의사결정권은 세무사가 주도하는 경영자문위원회와 전산개발위원회가 행사할 수 있는 방안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택스온넷.KDBI 통합추진위원회
권형식 과장
02-592-3077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