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그룹, ‘SAP 솔루션 기반 통합 정보시스템’ 가동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0-10-25 10:35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21일 종합 패션그룹 성주그룹(대표 김성주, www.sungjoogroup.com)이 SAP 솔루션을 기반으로 통합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 적용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성주그룹 통합 정보시스템은 SAP ERP를 비롯해 매장판매시스템(POS), 공급망 관리 협업시스템(SCM 포털), 국제회계기준(IFRS) 대응 솔루션이 함께 적용됐다.

성주그룹은 MCM을 독일 본사로부터 브랜드를 인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사업을 펼쳐 온 종합 패션/유통 기업이다. 성주그룹은 국내 본사를 시작으로 해외 지사들까지 점진적으로 SAP ERP를 구축, 글로벌 통합 프로세스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성주그룹 김성주 회장은 “성주그룹은 SAP 구축을 통해 국내 밸류체인(Value Chain)을 하나로 통합해 실시간 협업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였고,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한 경영 체계를 더욱 업그레이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본사와 매장, 그리고 협력업체간 SAP ERP 기반 통합 정보시스템이 가동됨에 따라 성주그룹은 세계 수준의 글로벌 패션하우스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경영정보 및 프로세스 통합을 통한 경영효율 향상과 경쟁우위 ▲글로벌 표준 프로세스 도입으로 대외 투명성 확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 ▲IFRS 적용 회계시스템 적기 구축으로 신뢰도 제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는 패션/유통과 같은 소비재 산업에서도 전 세계 수 많은 고객과 베스트 프랙티스를 보유하고 있다. 성주그룹과 같은 국내 패션/유통 기업들이 선진화된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SAP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