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최종보고회’
이에 시는 오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학술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며, 이전에 보고하는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11~2014년까지 4년 단위 중장기 계획으로 정책과제별 역점추진사업을 담고 있다.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비전은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중심도시 대전’으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실천방향으로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문화 조성’, ‘질병 및 조기사망의 감소’, ‘평등한 시민건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4년간 중점 추진할 과제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분야별 사업으로는 맞춤형방문건강관리사업, 금연사업, 지역특화건강행태개선사업, 건강검진사업, 구강보건사업, 암관리사업, 정신보건사업, 모자보건사업,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전염병예방관리사업, 공중위생관리사업, 노인보건사업,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 지역응급의료계획, 공공보건의료 활성화 등이 있다.
그밖에도 지역보건기관 역량강화 지원계획,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활용계획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시는 그동안 중간보고회, 시민공청회,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걸쳐 제시된 의견을 보완하여 이번 최종안을 작성하였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보건정책과
담당자 안상채
042-600-5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