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컴퓨터책상, 경원대학교에 설치완료

뉴스 제공
탐투스
2010-10-25 11:25
부천--(뉴스와이어)--탐투스 는 지난 10월 16일, 경원대학교 전자공학과 강의실에 전동 모니터 높낮이 조절 기능이 갖춰진 컴퓨터 책상 20대 설치를 완료하였다.

모니터의 깔끔한 수납기능을 지원하는 탐투스의 2인용 목재 컴퓨터책상 (모델 : TAM-02T) 은 모니터가 책상 하단에 내장돼 있다가 모니터 사용 시 외부로 올라오게 해주는 리프트장치를 탑재하여 일반 컴퓨터책상과의 차별화를 특징으로 한다.

탑재된 LCD 모니터 리프트 TML-100은 탐투스가 자체 개발하여 특허 (특허 제 10-0905293) 을 획득한 기능성 데스크의 핵심솔루션으로 컴퓨터 모니터를 가장 편리한 위치에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원 버튼으로 조작되어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는 모니터가 상판 위로 수직상승하며, 컴퓨터 사용이 끝나면 모니터가 상판 밑으로 하강한다. 기존 제품에 비해 떨림현상과 소음문제를 보정하였다. 메모리 기능이 있어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모니터 높이를 저장할 수 있는 편리함도 제공한다. 리벳 이음과 플라스틱 인조 부품이 없어 유지보수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니터가 내부로 하강하면서 전원이 꺼짐과 동시에 대기전력 모드로 전환되며, 반대로 모니터가 위로 올라오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오는 방식을 지원해 절전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비상정지 자동장치를 탑재해 장치가 움직이고 있는 상태에서 전원량이 급격히 늘어날 경우, 장애물이 장치나 모니터에 충격을 주고 있다고 자동으로 판단, 작동을 정지시킴과 동시에 반대 방향으로 물러난다.

탐투스 기능성 모니터 데스크는 컴퓨터실습실, 의료기관, 유통업체, 방위업체, 안내데스크, 경비구역, 공항터미널, 회의실, 금융기관, 일반사무실 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날로 증가하는 컴퓨터 사용시간으로 생길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장애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우리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실례들을 경험하고 있다. 안구피로와 충혈, 난시 또는 근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바르지 못한 자세에서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손과 손목 절임, 통증을 호소하는 학생과 사무근로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방송보도를 자주 접하고있다. 심하면, 마비나 경련의 심각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근골격 장애로 발전할 위험이 있다는 경각심도 높아가고 있는 현실이다.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인증과 노력으로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등록을 비롯한 디자인, 특허, 상표, SW 프로그램 등 국내외 각종 인증 기관에서 받은 100여건이 넘는 특허권과 인증서를 확보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 급진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 개발사이자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로서 상호 시너지가 있는 스마트 러닝(TamLearning), 스마트 영상(TamView), 스마트 음향(Tamsori), 스마트 태양광(TamsoriSolar), 스마트 방음(TamsoriCube), 스마트 안전(SmartSafty), 스마트 워크(SmartWork) 등 핵심 7개 사업 군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최광수 부사장
032-328-0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