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 대학생 참여 열기 후끈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추진을 위하여 도시재생사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를 지난 9월 1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은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시민이 직접 사업 발굴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시민, 대학생 등 도시재생에 대한 고민과 아이디어가 있는 이는 누구나 제한없이 응모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는 도시기능이 쇠퇴한 구도심과 기성시가지, 노후 된 주거지역을 대상으로 ▶전통시장·특화거리 재생, 공공기관 등의 이전적지 재생 ▶노후주거지(노송동 난민천 공원부지, 해피하우스 사업지구) 재생 ▶기타 전주 도시재생을 위한 다양한 재생사업을 창조사업 발굴과 디자인 분야로 구분하여 도시경관개선, 공간배치 설계, 거리조성, 마을만들기 등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대학생들의 관심도 높다.

지역대학의 건축, 디자인, 도시계획, 조경 등 관련학과의 경우 수업과 연계하여 공동으로 방향을 논의하고 팀을 이루어 작품을 준비하는 열의를 보이고 있어 응모방법 문의전화가 연일 걸려오고 있다. 현재 파악된 대학생 참여 작품수가 40여점에 이르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8월말 공고를 시작으로 9월~11월15일 까지 응모기간을 두어 방문, 우편,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있으며, 당선작은 12월초에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전주시는 공모전에서 선정된 창의적 아이디어는 시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입선 작품 전시회 개최 등을 통하여 시민과 공유하여 나갈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은 시민이 주인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이 될때 성공의 가능성이 배가 되므로 적극적인 시민참여를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아트폴리스과
담당 김동규
063-281-51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